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노는 땅에서 놀기, 유휴공간의 문화적 활용
한국민족예술인총연합은 26·27일 양일간 한국토지공사 연수원에서 ‘노는 땅에서 놀기, 유휴공간의 문화적 활용’ 워크숍 개최한다.

유휴공간은 때로 활성화되지 못한 혹은 경제적 가치를 상실한 부동산의 개념으로 사용된다. 때로는 공공 공간의 작은 틈새를 이르는 말로 쓰이기도 한다.

지역에는 수많은 유휴공간들이 존재하며 이 공간들의 활용도를 제고하는 것은 지역사회에서 무척 중요한 문제다. 다양한 사례들에 대한 고찰을 통해 유휴공간 활용의 방식들을 검토해보는 것은 유휴공간 활용의 내용을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준비작업이 될 수 있다.

민예총은 이와같은 문제의식을 바탕으로 유휴공간을 활용하는 방식들을 집약하고 이를 매뉴얼화하는 준비단계의 일환으로 워크숍을 개최한다.

워크숍에서는 유휴공간 활용도를 제고하기 위한 제안에서부터 공간활용의 매뉴얼화, 및 문화적 활용 방안 모색을 위한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폐교활용 문화시설, 생활친화형 문화시설, 문화의집, 한평공원, 재래시장 점포활용방안 등 다양한 사례들도 병행 검토할 방침이다.

민예총 관계자는 “차후 공간활용의 개별사례에서 구체적인 논의를 진행할 것”이라면서 “이 워크숍은 향후 지역의 유휴공간 활용을 위한 시론의 성격으로 운영될 것”이라고 말했다.

워크숍 참가신청은 민예총(02-739-6851)으로 문의하면 된다.

* 출처 : 에코저널(2007-01-19)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해양환경관리공단 설립 본격화
다음글 오염물질 총량관리제도 환경관리공단 위탁돼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