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서울시, 깨끗한 생활하천 만들기 참여단체 접수
서울시는 탄천, 중랑천 등 생활 가까이에 흐르는 하천을 맑고 깨끗한 생태공간으로 만들어 인간과 자연이 공유하는 생명의 공간으로 가꾸어 나가기 위해 하천수질보전활동을 대대적으로 추진키로 하고 이에 동참할 민간단체를 2월 10일까지 모집한다.


맑고 깨끗한 생활하천을 만들기 위해 민간단체와 함께 추진되는 이번 사업은 수도권 주민의 식수원인 잠실상수원보호구역의 오염행위 감시 및 정화활동, 중랑천·탄천·안양천·홍제천 등 지류천의 수질모니터링과 하천 가꾸기 활동이다.
또한 빗물을 도심 속에 최대한 가두고 머금게 하기 위한 빗물 가두고 머금기 많이 만들기 사업, 우천시 교량에서 발생하는 비점오염원의 저감대책을 모색하기 위한 지류천 교량 비점오염원 모니터링사업 등이다.


이밖에 한강 및 지류천 수질개선을 위해 참여단체가 제안하는 창의적이고 독창적인 사업 등을 추진, 도심 속을 흐르는 하천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생태공간이자 생활공간으로 자리매김토록 할 계획이다.


서울시에서는 지난해 16개 민간단체에 약 3억원을 지원해 지류천과 한강하구 생태지도를 제작했으며, 빗물이용시설 모니터링, 꼬리치레도룡뇽 서식지 조사, 쓰레기 수거 등 한강 수상정화활동 등을 추진했다. 또 시민과 함께하는 수질모니터링, 상수원 오염행위 감시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해 하천 수질개선 효과를 거둔 바 있다.


하천수질 보전활동에 동참하고자 하는 민간단체는 2월 10일까지 서울시청 물관리정책과(전화번호 2115-7821)에 사업신청서와 구비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비영리민간단체 지원법 제4조 규정에 의거 비영리민간단체 등록증을 교부받은 단체로 주된 사무소가 서울시에 소재한 단체여야 한다.


참여단체에는 단체당 2천만원 이내, 총 3억원의 활동비가 지원된다.
이밖에 제출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www.seoul.go.kr) 혹은 서울시청 물관리정책과(전화번호 2115-7821)에 문의하면 된다.







출처 : 2009-01-28 에코저널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범정부차원 REACH 대응책 수립
다음글 총량관리제 세부 규정마련 위한 배출량 조사 착수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