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기후변화 News

기후변화 대응 관련 국내 정책·시장동향 정보를 제공합니다.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광주시, '빛고을 기후지킴이' 1510명 모집
기후변화대응 시범도시인 광주광역시가 가정과 사회에서 저탄소생활 실천에 선도적인 역할을 맡을 '빛고을 기후지킴이' 1510명을 모집한다.


'빛고을 기후지킴이'는 광주를 저탄소 모범도시로 만들기 위해 시민단체, 기업, 기관 등이 모여 만든 '광주광역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에서 올해부터 활동하게 되는 시민실천 모임이다.


모집인원 1510명은 광주시가 2015년까지 온실가스 발생량을 2005년 대비 10% 줄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선발된 이들은 활동분과에 따라 ▲시민 교육ㆍ홍보단 ▲자전거 실천단▲온실가스 감축 지원단▲그린 캠퍼스단▲기후 봉사단 등 5개단으로 나눠 홍보 캠페인, 자전거타기 생활화, 기업체 온실가스 줄이기 운동 등을 펼치게 된다.


모집기간은 오는 2월 20일까지며, 선착순 선발한다. 광주에 소재지를 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참여자에게는 배지와 증서가 제공되며, 활동실적이 우수한 자에는 환경부장관상 또는 광주시장상을 포상할 예정이다.
청소년은 자원봉사 시간이 인정되며, 기후 교육에 관심 있는 참여자를 대상으로 시가 실시하고 있는 기후교육을 통해 기후해설사 또는 코디네이터 등으로 양성할 계획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시 홈페이지(www.gwangju.go.kr)와 시 에코포털(eco.gwangju.go.kr), 시 기후포털(climate.gwangju.go.kr), 푸른광주21협의회 홈페이지(www.greengj21.or.kr) 등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시 또는 광주광역시 그린스타트 네트워크에 제출하면 된다.






출처 : 2009-01-28 에코저널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출처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광주시, '빛고을 기후지킴이' 1510명 모집
다음글 갯벌사랑 캠페인 참여자 모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