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동향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농식품부] 농촌지역 재생에너지 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농촌 재생에너지 중장기 발전발향 공개토론회(포럼)」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이개호, 이하 농식품부)는 한국농어촌공사와 함께 27일 충남 웨스토피아 리조트(충남 보령)에서 ‘농촌지역 재생에너지 중장기 발전방향’을 주제로 공개토론회(포럼)를 개최했다.

❍ 이번 공개토론회(포럼)는 수상태양광 및 영농형태양광 발전사업의 활성화 방안을 논의함으로써 중장기 재생에너지 발전 방향을 도출하고, 이를 통해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된 것이다.

❍ 동 공개토론회(포럼)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보령시장, 농어촌공사, 산업부, 충남도청, 농협, 한국영농형태양광협회, 남동발전, 한화 등 재생에너지 관련 100여명의 전문가가 참석하였다.

이번 공개토론회(포럼)에서는 농촌지역 재생에너지 중장기 발전방향 등을 위한 주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되었다.

❍ 한국농촌경제연구원은 농촌 지역 재생에너지 현황과 발전방향 등을 주제로 발표하였고,

❍ 한국농어촌공사에서는 국내 태양에너지사업의 이해를 주제로 발표하였으며,

❍ 한국영농형태양광협회는 영농형태양광 현황 및 계획을 발표하였다.

❍ 이어진 토론에서는 농촌지역 재생에너지 정책에 있어 농식품부 등 정부의 역할 정립과 재생에너지 정책 체계(패러다임) 전환의 필요성에 대해 산업부, 농어촌공사, 농협, 남동발전, 한국영농형태양광협회 관계자의 열띤 토론이 진행되었다.

농식품부는 이번 공개토론회(포럼)가 농촌지역의 재생에너지 발전 및 농가소득 증대에 큰 기여가 되기를 기대한다며, 동 공개토론회(포럼)를 앞으로 정례화 하여 논의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정책에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Korea)
출처 농림축산식품부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충청남도청] 연료전환으로 미세먼지·온실가스 잡는다
다음글 [녹색기술센터] 유엔 CTCN에 국내 기후기술 전문가 3년 연속 진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