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동향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공공조달 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 사업 신규 과제 공고

 

과학기술-공공조달 연계, 국민의 안전하고 쾌적한 삶 실현

-공공조달 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 사업 신규 과제 공고 -

 

□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유영민, 이하 과기정통부)는 사회문제 연구개발 성과현장 적용을 확대하기 위해 올해부터 신규로 ‘공공조달 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를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ㅇ 과기정통부는 조달청과 함께 2월 13일부터 3월 15일까지환경, 교통건설, 질병, 생활화학물질 등 사회문제 해결 주요 분야에 대해 최적화 연구개발을 지원하는 과제(8개)를 총 25억원 규모로 공고한다.

 

 

<공공조달연계형 국민생활연구 실증사업화> 사업 개요

 
   

(사업규모) ’19년 25억원(8개 과제)

(연구기간) 과제별 1∼2년

(사업내용) 기존 국민생활연구 분야 연구개발 성과물 대상으로 실증인증 및 공공조달 연계 등을 지원하여, 연구개발의 현장 적용 가능성 제고

 

□ 동 사업은 기존 국가 연구개발을 통해 창출된 시제품에 대해 최종 수요 기관실증에 함께 참여하고 조달청공공구매하여 제품공급토록 함으로써 현장에서 실제적으로 문제해결을 위해 적용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ㅇ 이와 같은 부처 간 협업을 위해, 지난 1월 30일 과기정통부와 조달청은 ‘과학기술 연구개발 성과와 공공조달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으며, 이를 기반으로 동 사업의 연구 목표를 달성한 과제는 우수조달물품 지정, 공공구매 등의 공공조달로 연계될 예정이다.

 

□ 과기정통부는 이번 공고를 통해 국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할 수 있는 혁신적인 제품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한 사전제안서를 접수하고, 이후 수요기관과 연구자 간 매칭데이를 통해 연구계획현장의 의견을 반영하게 한 후, 최종 연구계획서를 접수하여 올해의 연구과제선정한다.

<연구과제 선정 절차>

공 고

(’19.2월~.3월)

매칭데이 개최

(’19.3월 말)

연구계획서 접수

(’19.4월)

과제 선정

(’19.5월)

사전제안서 접수

제안자(성과소유자)와 관련 수요기관 간 매칭데이 개최

수요기관과의 협의한 내용을 바탕으로 연구계획서 접수

발표평가 등을 통한

과제(8개) 선정

 

ㅇ 또한, 동 사업이 올해에 새로이 추진되는 것을 고려하여, 2.13(수)에 연구자들에게 이 사업의 취지와 향후 추진방향에 대해 알리는 설명회를 개최한다.

※ 사업설명회 일시/장소 : ’19.2.13(수) 14:00∼15:30 / 한국연구재단 서울청사

 

□ 최원호 거대공공연구정책관은 “국민 생활 속 다양한 문제들해결을 위한 연구개발에 그치지 않고 사업화와 판로개척까지 관계부처와 함께 지원함으로써국민들께서 체감할 수 있는 삶의 질 제고 성과창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Korea)
출처 과학기술정보통신부(MIST)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전북도, 불법폐기물 등 환경문제 강력 대처
다음글 2019년부터 2023년까지의 정부연구개발 방향을 담은 '정부R&D 중장기 투자전략' 확정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