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동향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국가원자력기술지도(NuTRM) 만들다
- 3월 5일 대공청회을 통해 최종(안)을 마련 -

과학기술부는 G5 수준에 도달하고 있는 우리나라 원자력 과학기술개발의 전략적 추진을 위해 2030년까지 미래비전을 담은 국가원자력기술지도(NuTRM)를 작성한다.



지난 1월부터 포항, 대전, 전주, 서울 등에서 지역 공청회를 통해 수렴된 의견을 종합하여 마련한 분야별(비전별) 기술지도에 대하여 3월 5일(금) 전경련회관에서 대공청회를 개최하고 국가적 차원에서 각계의 의견을 수렴한다.



원자력기술지도는 ▲미래 청정 에너지로서의 원자력 ▲국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원자력 ▲국가산업발전 및 위상제고를 위한 원자력 ▲인류 지적자산 형성의 원천기술로서의 원자력 ▲미래 첨단 기반기술로서의 원자력 등 5개 비전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지도를 작성하고 있는 한국원자력학회(회장 이은철(李銀哲))의 신재인 과제책임자는 이번 대공청회의 의견을 반영하여 금년 6월말 경에 최종보고서를 발표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대공청회에는 오명(吳明) 과학기술부 장관과 안동선(安東善) 국회 과학기술정보통신위원장이 참석하여 원자력기술지도 작성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하여 역설한다.



※ NuTRM : Nuclear Technology Road Map




-----------------------------------------------------------------------
문의 : 과학기술부 원자력정책과 김원기 02-503-7647
한국원자력(연) 정책연구부 이태준 박사(042-868-2149, 011-9491-2911)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강원도, 환경경영시스템 본격 추진
다음글 서울시 먼지예보제 추진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