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동향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2004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선정
□ 환경현장에서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기회 제공 □ 26개 지자체(교육자치단체 포함) 159개 프로그램 국고 지원
■ 환경부는 26개 시ㆍ도 및 시ㆍ도교육청에서 공모를 거쳐 선정한 159개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을 2004년도 사업으로 승인하였다고 밝혔다. ◦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은 이론중심의 환경교육을 보완하여 생태탐방, 견학, 실험적 탐구 등 환경현장에서 직접 보고, 느끼고, 실천할 수 있는 환경교육을 통하여 청소년, 주부, 일반인 등 학습자들의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감수성을 증진시키기 위하여 2000년부터 도입되어 운영되고 있는 환경교육프로그램이다.
■ 이번에 승인한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의 총 사업비는 969백만원 으서 이중 70%인 678백만원은 국가에서, 나머지 30%인 290백만원은 공모기관에서 지원한다.
■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의 선정을 위한 1차 심사는 시ㆍ도 및 시ㆍ도교육청이, 2차 심사는 환경부가 주관하고, 심사기준은 프로그램의 교육효과 및 국고보조신청금액의 적정성 여부 등을 검토하며 심사 및 선정절차는 다음과 같다. 사업계획작성→사업계획 취합 및 운영계획수립→1차심사→2차심사 및 최종 선정 (학교,민간단체) (시ㆍ군ㆍ구, 지역교육청) (시ㆍ도, 시ㆍ도교육청) (환경부)
■ 환경부에서는 이번에 선정된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이 학습자들의 생활주변에서 실시됨에 따라 자기 고장의 환경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히고 환경보전과 환경문제 해결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살아 있는 실천교육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참고자료> 1.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 심사승인 1부. 2. 체험환경교육프로그램 주요 사례 1부.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환경부-건설교통부 「물관리정책협의체」설치ㆍ운영
다음글 폐수배출기준 2007년부터 업종별 차등적용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