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동향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참여정부의 환경정책방향 설정을 위한 여론조사 실시
■ 환경부에서는 참여정부가 들어선 이후 환경정책에 대한 국민여론을 정확히 파악하여 향후 정부정책 운용방향과 환경정책 추진방향 설정에 활용하고자 「환경보전에 관한 국민의식 조사」를 실시한다.
■ 금번 조사는 지난 2000년에 이어 3년만에 실시하는 것으로 이번 의식조사에서는 우리의 환경상황에 대한 국민들의 인식도, 환경개선을 위하여 추진하고 있는 분야별 정책에 대한 공감도, 특히 최근의 경제여건과 관련한 경제활성화와 환경규제와의 상관관계 등을 중점적으로 조사한다.
■ 8.1부터 8.20까지 20일간 실시되는 이번 조사는 일반국민(1,000명)과 전문가(100명)로 구분하여 실시하며 조사의 신뢰성과 객관성 확보를 위하여 전문여론조사기관에 위탁하여 실시한다. o 조사방법은 일반국민은 성별, 년령별, 거주지별로 응답자를 선정한 후 면접요원이 응답자를 직접 찾아가 1:1면접조사를 하며, o 전문가는 학계, 산업계, 연구기관, 민간환경단체 상근자 등을 대상으로 방문조사 또는 E-Mail 등의 통신수단을 활용하여 조사한다.
■ 환경부 관계자에 의하면 참여정부가 들어선 이후 경제불황을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지고 있는 시점에서 이번 조사가 실시되기 때문에 향후 환경정책의 방향을 설정하는데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조사결과는 8. 20일경 발표할 예정이다.
※ 첨부 : 환경보전에 관한 국민 및 전문가 의식조사서 각1부.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출처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폐 플라스틱 연료화의 길 열려
다음글 선박 환경오염 규제 강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