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언어선택

국내동향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제목 [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 제79회 식목일 나무심기 행사 및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 운영

□산림청 보은국유림관리소(소장 이재수)가 제79회 식목일을 맞아 5일 청주시 상당구 미원면 일원에서 ‘숲 속의 삶, 삶 속의 숲’이라는 주제로 국민들의 나무심기 동참을 위한 나무심기 행사와 함께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를 운영했다.

□이날 나무심기 행사는 산림청, 산림조합, 산림환경연구소 등 산림관련 기관 외에도 민간기업을 포함, 많은 국민들이 함께하여 제79회 식목일의 의미를 더했다.

□‘숲 속의 삶, 삶 속의 숲’은 국민들이 나무를 심고 가꾸면서 산림으로부터 얻는 경제적, 공익적 혜택이 삶의 질 향상으로 이어지고, 나아가 기후위기 대응을 위한 탄소중립 실현과 연결되어 산림과 국민의 삶은 밀접함을 의미한다.

□이날 행사에서는 ‘규제혁신 현장지원센터’도 함께 운영하여 참여 국민들을 대상으로 산림청 소관 규제관련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산림청 규제혁신 대표 사례인 △임업직불금 신청 서류 간소화 △산림복지서비스 이용 편의개선 등을 홍보하였다.

□한편, 보은국유림관리소에서는 약79ha의 국유림에 소나무, 낙엽송 등 경제수 뿐 아니라 상수리나무 등 다양한 활엽수를 심어 산불 확산 방지를 위한 내화수림대를 조성하고 백합나무, 헛개나무, 고로쇠 등 밀원수도 조성하여 주민들의 소득 창출에도 기여할 예정이다.

□이재수 보은국유림관리소장은 "나무 심기는 미래의 내 삶을 바꾸는 작은 투자"라며 산림의 가치증진을 위해 많은 관심을 당부하였다.

 

파일
원문보기 View Original
분류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Korea)
출처 산림청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이전글 [농림부] 농식품 미래 신(新)산업을 이끌어 갈 융복합 인재양성 본격화
다음글 [국가녹색기술연구소] 태국 고등교육과학연구혁신정책위원회 사무국과 업무협약 체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