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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 [동향] EU, 차량 탄소배출 기준 강화로 무공해차 이용 가속화
내용
- 올해 6월, 유럽 이사회(European Council)가 'Fit for 55' 패키지의 두 가지 주요 입법안인 ‘재생에너지 지침’과 ‘에너지효율성 지침’에 대해 유럽 의회(Europena Parliament)와 협상을 시작함. 두 입법안은 대규모 재생에너지 인프라 확충과 에너지 절약을 통해 에너지산업의 탈탄소화를 목적으로 함

- 유럽의회 교통관광위원회가 지난달(10월) 초, 찬성 36표, 반대 2표, 기권 6표로 무공해차량 인프라 구축에 대한 협상안의 초안을 채택했음. 이를 기반으로 위원회는 자동차, 트럭, 기차, 비행기 충전소(또는 전기, 수소 등의 대체 충전소) 설치를 적극 추진하고, 지속가능 차량 이용을 지원할 예정임

- 유럽 이사회(European Council) 유럽의회(Europena Parliament)가 지난 10월 27일, 최종 목표인 무공해 자동차 일반화를 위해 신규 승용차와 소형상용차에 대해 더욱 엄격한 이산화탄소 배출 성능 기준에 대한 잠정적 합의에 도달함. 2021년 배출량 기준으로 2030년까지 신규 승용차위 55%, 신규 소형상용차의 50%를 감축하고, 2035년까지 신규 승용차와 소형상용차 모두 100% 감축을 목표로 함

태그
#EU #차량탄소배출기준 #규제강화 #무공해차 #재생에너지지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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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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