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언어선택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대한환경공학회 추계학술연구발표회 개최


 광주광역시는 대한환경공학회(회장 박철휘·서울시립대 교수)와 함께 5일부터 6일까지 김대중컨벤션센터에서 2009 추계학술연구발표회를 개최한다.

대한환경공학회는 지난 1978년 설립, 현재 정회원이 5천명이 넘고, 단체회원과 특별회원이 200여 기관에 이르는 국내 환경 분야의 대표학회다.

이번 2009년 추계학술연구발표회는 '재미있는 학술발표회&회원 모두를 위한 모임마당'이라는 기치로 흥미롭게 진행될 예정이다.

개최지인 광주에서는 광주과학기술원, 전남대학교, 조선대학교가 준비위원회를 구성, 진행된다. 최근 현안이 되고 있는 기후변화대응, 환경에너지, 환경재 자원화 등 주제에 대해 7개 분야와 산업체전문 세션에서 약 460편의 논문이 발표된다.

산업체 세션과 함께 환경공학교육인증 워크숍도 진행된다. 광주과기원의 국제환경연구소(IERC)에서 주관하는 7차 UN대학/광주과기원 공동 심포지움과 연계해 환경분야의 저명 국제학술지인 Envionmental Science & Technology의 관계자를 포함한 총 7명의 해외 저명인사의 초청강연 등 선진 환경기술에 대한 의미있는 학술교류가 이뤄질 것으로 전망된다.

한편, 이번 학술대회 기간에는 '2009 국제 기후·환경산업전'과 '기후변화대응 국제심포지움'이 동시에 열려 한층 다양하고 깊이 있는 학술교류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출처: 2009-11-03 에코저널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전남도, '2009 국제 기후·환경산업전' 개최
Next 대한환경공학회 추계학술연구발표회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