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lobal NEWS

Global NEWS 상세보기
Title [한국] 기상청,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성공기원 기상서비스 제공
기상청(청장 조석준)은 날씨에 민감한 ‘2013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세계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지난해부터 기상지원단(단장 이일수 차장)을 구성하여 사전준비를 해왔다. 이에 오는 26일부터 경기장 및 주변지역에 대한 상세기상정보를 본격적으로 지원한다.


 알파인스키, 스노보딩 등 경기장별 출발·중간·도착 지점에 자동기상관측장비 7조, 독립형기상관측센서 10조를 설치하여 시정·풍향·풍속·기온 등 경기운영에 필요한 기상요소를 실시간 제공한다. 또한 주요경기장(알펜시아, 용평)에 대한 기상예보와 각종 경기(알파인스키, 크로스컨트리스키, 스노보딩, 스노슈잉) 진행에 유용한 정보도 전할 예정이다.


 이렇게 생산된 상세기상정보는 알펜시아 스타디움 기상상황실에 근무하는 기상청에서 파견한 4명의 예보관을 통해 경기장별 운영진에게 실시간으로 제공된다. 아울러 평창동계스페셜올림픽 기상정보홈페이지와 경기장 안에 설치된 기상정보표출 터치스크린 및 경기장 전광판을 통해, 기상실황 뿐 아니라 강원도 지역별 날씨와 주요도로 날씨를 제공하여 선수와 경기운영진, 그리고 관람객들의 안전과 편의를 도모한다.


 기상청은 이번 기상서비스 지원을 통해, 겨울스포츠에 대한 정보제공 노하우와 경험을 바탕으로 다가오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기상정보 지원에도 만전을 기할 것이다.


출처:2013.01.24. 환경법률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Category
File
Sources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서울시민 3명 모여 원전하나줄이기 실천
Next 서울시, 노후 경유차 조기폐차 보조금 지원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