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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itle [GTonline] 美 에너지부, 중·대형 트럭 제로 배출(ZEV) 연구보고서
□ 미 에너지부는 2030년까지 탄소 배출제로 중형 및 대형 트럭이 기존 디젤 동력 내연 기관 차량 대비 구매, 운영 및 유지 비용이 더 저렴해질 것이라는 연구 결과 발표

○ DOE의 국립 재생 에너지 연구소(National Renewable Energy Laboratory)에서 시행한 이 연구는 무공해 차량 및 연료 기술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향후 10년 이내 청정 중·대형 트럭을 더 저렴하고 쉽게 사용할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발표함


□ 보고서의 주요 결과는 제로 배출 중형 및 대형 차량의 비용 경쟁력이 2035년까지 달성될 수 있음을 시사

○ 제로 배출 배터리 전기(BEV) 중형 및 대형 트럭 비용은 디젤 차량과 같거나 더 낮음

- 소형 트럭 부문에서 배터리 전기 트럭은 2030년 이전에 비용 경쟁력을 갖게 됨

- 주행 거리가 500마일 미만인 대형 트럭은 2035년까지 비용 경쟁력을 갖게 됨

○ 연료 전지 및 청정 수소 생산의 발전을 통해, 수소 연료 전지 전기 자동차(FCEV)는 2035년까지 주행 거리가 500마일 이상인 장거리 대형 트럭 부분에서 비용 경쟁력 갖게 될 것으로 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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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urces GT (Global Tech)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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