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 환경.체험 등 어린이 방학 캠프 다채 >
겨울방학을 맞아 어린이들을 위한 신나는 방학캠프가 시민.사회단체 등에서 활발히 펼쳐진다.

이번 캠프는 환경 생태 체험과 전통 배우기 등 어린이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대전YMCA(☎472-3399)

▲안동선비마을 캠프(20-22일.안동 도산마을) = 서당체험하기, 명심보감 한자공부, 예절교육, 사물난타, 제기만들기, 전통문화체험, 강강술래, 훈장님과 함께하는 겨울이야기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초등학교1~6학년 (선착순 40명)을 대상으로 한다.

▲철새탐사(18일.금강하구) = 하루 기행으로 텃새와 철새를 학습하고 철새가 날아든 현장탐사를 통해 자연의 생태와 특성, 보호의 필요성을 배우며 초등학교 1-6학년이 대상이다.

◇대전YWCA(☎254-3037)

▲방아마을 체험(9-10일.경기도 이천) = 조선시대 양녕대군 유배지인 이천에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장치기 대회, 쌀밥 짓기, 자전거 탐방, 눈썰매 타기 등으로 진행되는 생태환경체험이다.

▲어린이 통일 답사대(24일.경기도 파주) = 초등학생이 대상이며 도라산역과 임진각, 제3 땅굴, 자유의 다리 등을 견학하고 북한 동요 배우기 등 북한을 바로 알 수 있는 여러가지 정보를 제공한다.

▲청와대 1일 견학(2월 7일.청와대 창덕궁) =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문화유적 답사와 캠프 활동을 통해 우리 문화의 소중함과 선조의 얼을 배울 수 있게 한다.

◇대전충남 녹색연합(☎253-3241)

▲갑천 생태기행(18-19일.갑천 일대) = 생태계가 잘 보존된 자연하천구간인 갑천과 노루벌 일대 등을 둘러보고 과거와 현재의 하천 모습을 비교하는 슬라이드 강의와 철새 탐조 및 생태체험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초등학생 이상의 40가족을 선착순 모집한다.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소음 65데시벨 이상 방음벽 설치해야
Next 농진청, 농업유전자원관리기관 확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