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하수처리장 현장체험인기
환경오염예방 현장교육 큰 호응

청주시 환경사업소가 시민을 대상으로 하수처리과정 소개를 통해 환경오염예방에 대한 자율실천을 유도하기 위해 운영하고 있는 환경오염 예방 현장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은 시민, 학생, 환경단체, 타자치단체의 환경시설공단을 대상으로 현장견학 위주로 실시하고 있다. 이들은 하수처리과정 소개와 홍보 영상물 상영, 하수 유입동에서 침전지 과정절차를 살펴보게 된다.
16일 환경사업소에 따르면 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은 15일 기준 25회 2천500여명이 다녀 갔으며, 이중 어린이와 중·교교생, 대학교 전공관련 학생들이 2천230명으로 90%를 차지했다.
또 수자원공사와 대구광역시 환경시설관리공단 관계자들이 이곳을 방문해 하수처리시설을 견학, 눈길을 끌었다.
학생 현장체험이 90%를 차지한 원인은 환경사업소가 청주교육청 산하 초·중·고교 학교장과 어린이연합회에 환경의 중요성에 대한 조기교육 차원에서 협조문을 발송했기 때문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함께 시는 하수처리시설 현장견학 방문객에게 팜플렛과 청주시환경사업소 방문기념 앞치마를 제작해 배부했다.
시는 특히 올해부터 환경전문가와 환경관련 전공 대학생들의 현장견학 교육효과를 높이기 위해 실험실 현미경에 모니터를 연결, 하수를 처리하는 미생물을 직접 관찰하고 확인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출처:환경시사일보(05-6-16)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고사리 손의 친환경 농사체험
Next 하수처리장 현장체험인기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