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환경부,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개최
국민들이 온실가스 줄이기를 실천하는 풀뿌리형 저탄소 생활운동이 전국으로 확산된다.


환경부는 2009년 그린스타트 운동의 활동방향을 모색하고, 온실가스 줄이기 국민운동의 실천의지를 선포하는 '그린스타트 전국대회'를 오는 22일 오후 2시, 코엑스 그랜드 컨퍼런스룸에서 개최한다.


환경부와 그린스타트 네트워크가 공동개최하는 이번 전국대회에는 이만의 환경부장관, 이인기 국회 기후변화특위위원장, 이진 전국지속가능발전협의회 회장 및 지역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공동의장들과 함께 기후변화업무를 담당하는 지자체 공무원과 지방의제 21을 비롯한 시민사회단체 회원과 시민 등 500여명이 참가한다. 기후변화대응 홍보대사인 한국 우주인 이소연씨, 신동호·손정은(MBC 아나운서)씨도 참석한다.


이날 대회에서는 그린스타트(온실가스 줄이기 국민캠페인) 운동 실천다짐, 기후변화대응 홍보대사 위촉, 우수사례 발표와 토론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2009년 그린스타트 운동 실천 다짐과 함께 온실가스 줄이기 국민운동의 국내·외 동향, 우리나라 지역에서 실천할 수 있는 온실가스 줄이기 프로그램도 소개된다.


이번 대회를 통해 지역 그린스타트 네트워크 담당자 및 참여자들은 지역특성에 맞는 그린스타트 운동 추진시 필요한 정책적 기반 및 실무적 경험을 얻게 된다.


환경부 이민호 기후변화협력과장은 "기후변화 대응의 구심점이 될 그린스타트 운동의 전국적인 확산과 국제적으로 자랑할 수 있는 우수사례를 발굴하겠다"면서 "다양한 실천프로그램을 창출, 이를 지역네트워크에 보급하는 한편 기후변화 전문강사를 육성하는 등 각종 지원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출처 : 2008-12-20 에코저널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기후변화와 산림의 관계, 알아봅시다"
Next 환경부, '그린스타트 전국대회'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