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수도권매립지서 '2009 드림파크 야생식물전시회'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사장 조춘구)는 매립지 약 86만㎡(26만평)의 야생화단지에서 오는 30일부터 5월 10일까지 11일간 '2009 드림파크 야생식물전시회'를 진행한다.


이번에 전시되는 식물은 주로 자연속에서 스스로 번식하고 살아갈 수 있는 야생식물 위주로 총 800여종 3천 여점을 전시한다. 특히 텃밭식물, 향기식물, 멸종위기식물, 암석식물, 덩굴식물, 습지식물 등 12개의 테마별로 모아 전시해 볼거리가 풍성하다. 식물의 이름, 용도와 특징 등을 관찰하고, 자연을 배울 수 있도록 꾸며 놓았다.


올해는 야생화단지 유휴부지에 유채꽃 밭을 대군락지(9만㎡)로 조성해 도시민들에게 답답한 도시에서 벗어나 자연스러운 분위기 속에서 여유로움을 즐길 수 있도록 배려했다.


야생식물전시 외에 문화공연, 환경문화체험, 꽃누르미전, 꽃그림 초대전, 페이스페인팅 등 부대행사를 실시하여 관람객들에게 다양한 볼거리와 함께 체험행사도 준비된다. 행사장 인근 국내 유일의 자생식물 표본전시관인 국립생물자원관도 연계관람 할 수 있어 가족의 하루 봄나들이 코스로도 손색이 없다.


이번에 전시되는 야생식물 작품은 매립장에서 발생되는 매립가스를 열에너지로 사용해 겨우내 온실에서 공사 직원들과 지역주민들이 직접 기른 식물을 이용해 만든 작품이다. 난방비 절감은 물론 지구온난화방지, 저탄소·녹색성장에 기여할 수 있는 차별화된 전시라는 데 큰 의의가 있다.


행사 기간 중 5월 9일에는 인천과 김포지역 어린이 500여명과 가족이 참가하는 '제9회 드림파크 그림그리기 대회'가 야생화단지에서 열린다. 홍보관에서는 상명대학교에서 시각장애인들에게 사진촬영에 대해 교육을 시키고 이들이 직접 촬영해 전시한 '마음으로 보는 세상' 사진전도 야생식물전시회 기간 중에 열린다.


행사기간 중에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경우, 인천지역에서는 30번(송내역)·79번(부개역)을, 서울지역에서는 1002번(서울시청) 버스로 가능하다.


이번 행사의 입장료 및 주차료는 무료며, 행사기간 중 관람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 홈페이지(www.dreampark.or.kr)를 방문하거나, 드림파크 문화재단(032-5609-755)으로 문의하면 상세하게 알 수 있다.







출처 : 2009-04-28 에코저널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경기도 농촌생활개선회 한마음 대회 개최
Next 수도권매립지서 '2009 드림파크 야생식물전시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