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2006 부산다운건축상 선정·시상
부산시는 오는 30일 오후 1시 30분 벡스코 1층로비에서 ‘2006 부산다운건축상’ 시상식을 개최한다.

‘부산다운건축상’ 시상은 부산을 상징하는 우수 건축물 전시 및 시상을 통해 시민들에게 아름답고 우수한 부산다운 건축물을 널리 알리고자 마련됐다.

부산다운건축이란 부산이 지닌 잠재력과 주변환경을 역사·지역·시민성 등을 담아내는 부산의 건축문화를 총괄하는 개념을 말한다. 부산다운건축을 통해 시민들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아름답고 쾌적한 도시환경을 조성함으로써 부산을 찾는 사람들이 다시 오고 싶은 도시로 만들기 위함이다.

이번 공모는 지난 9월부터 두달간 우수디자인 주거 및 비주거부문, 우수조경부문, 야간경관조명부문, 공공기여건축물 부문 등 5개부문에 총 63점이 출품됐다.

지난 22일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위원장 김성일)를 구성, 공정한 심사를 거쳐 5개 부문 총19개 작품을 우수건축물로 선정했다.

우수건축물로 선정된 건축주에게는 부산광역시장 표창과 건물에 부착할 수 있는 기념동판을 시상하고, 설계자(건축사), 시공자에게는 부산광역시장 표창한다. 특히 우수디자인 금상 수상 설계자(건축사)는 시 건축위원회 위원으로 추천케 된다.

시는 시상식 거행후 30일부터 내달 4일까지는 벡스코 3A 홀에서, 내달 5일부터 8일까지는 수영구문화센터 순회 전시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부산다운건축상 시행으로 부산의 건축문화에 대한 한단계 성숙된 시민 의식 전환과 아름답고 품위 있는 도시개발을 지향하는 도시관을 정립하는 계기 될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전시기간중 많은 시민과 건축관련 단체·전문가 및 건축학도들의 자발적인 참여를 이끌어 낼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2006-11-23)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국내최초 에너지빈곤층 지원행사
Next 2006 부산다운건축상 선정·시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