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경북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 개최
경상북도는 24일 오후 2시 중소기업종합지원센타 대회의실에서 에너지관련 업체 임직원과 시군 공무원등 250여명 참석한 가운데 ‘경상북도 에너지절약 촉진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신고유가 시대의 능동적인 대응과 에너지의 합리적이고 효율적인 이용으로 정부의 에너지절약 정책에 적극 부응함은 물론 기업의 경쟁력 제고 및 범도민적 에너지절약 의식 고취코자 마련됐다.

이에 도는 고유가 등 어려운 경제여건하에 최근 1년간 에너지를 합리적으로 이용한 기업체와, 에너지절약을 솔선 실천한 개인 유공자, 에너지절약운동을 대대적으로 전개한 시군에 에너지대상을 시상할 예정이다.

업체부문에서는 (주)세아제강 포항공장이 대상을, (주)새한 구미1공장이 최우수상을, (주)포스렉, (주)농심 구미공장, 신태양에너지(주)가 우수상을 수상케됐다.

또한 개인 유공자 부문에서는 (주)포스코 이석현 및 구미원예수출공사 박성범, 에너지관리공단 대구경북지사 조현수, 포항 장흥초등학교 박원열, LS전선(주) 구미공장 최종문 등 총 5명이 선정됐다.

공공기관은 구미시에는 대상과 상금 2백만원이, 예천군에는 최우수상과 상금 150만원이, 경산시에는 우수상과 5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는 도는 행사를 통해 근무처에서 올해 경상북도와 함께 에너지절약 신기술 세미나, 우수사례 발표와 7개업체의 에너지절약 제품 전시도 가질 예정이다.

이철우 정무부지사는 “세계는 지금 국가의 생존이 걸려있는 에너지 확보에 보이지 않는 치열한 전쟁을 하고 있다”면서 “에너지이용의 합리화와 에너지 절약에 모든 역량을 모아 지역경제를 활성화 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방폐장 유치, 한수원본사 이전과 원자력발전소, 영덕풍력발전단지 등을 연계해 경남도를 에너지관련 산업을 집중 육성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 출처 : 에코저널(2006-11-23)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연안지역 하수처리장 설치
Next 해양생물종 다양성 보전대책 수립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