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동북아 해양수도를 향한 부산발전 포럼
금융·산업물류·의료관광 특화도시를 위한 현안사항 점검 및 미래 비전 제시 


부산시는 매일경제신문과 공동으로 「금융 산업물류 의료관광 특화도시」라는 주제를 가지고 포럼을 개최한다.


부산시와 국토해양부, 부산상공회의소 및 매일경제신문·mbn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부산은행, 부산발전연구원에서 후원하는 이번 행사는 오는 8일 14:00∼18:00 부산 벡스코 APEC홀에서 금융, 물류, 의료관광 분야 전문가, 경제관계관, 기업인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부산의 현안사항을 점검, 미래 비전을 제시할 예정이다.


행사는 제1부 부산시장의 개회사를 시작으로 환영사 및 기조연설에 이어 제2부에서 3개 세션별 주제발표에 대해 각 3∼4명의 패널과 함께 1시간씩 심도 있는 토론의 장이 펼쳐진다.


1세션에서는 "신정부의 금융허브 정책"에 대한 이종구 금융위 상임위원외 1명의 주제발표에 따라 이정환 KRX 이사장, 이영준 부산대 교수, 이장호 부산은행장이 패널로 참여, 제2세션에서는 이계식 BDI 원장의 "부산신항 배후 국제 산업물류도시 비전 및 발전전략" 주제발표에 대해 최장현 국토부 제2차관, 박양호 국토연구원장, 윤철현 동아대 교수, 노기태 부산항만공사 사장 등 4명의 패널과 열띤 공방이 예상된다.


마지막으로 김장실 문화체육관광부 차관, 구정회 부산권의료산업협의회 회장, 김법완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 류정우 BDI 전문위원이 패널로 참석하는 제3세션을 통해 이기효 인제대 교수의 '부산시 의료관광 발전 전략'을 주제로 토의 및 질의응답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출처 : 2009-04-07 환경법률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동북아 해양수도를 향한 부산발전 포럼
Next 관광공사, ‘녹색경영 비전’ 선포식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