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양평군, 어린이 자연체험학습 과정 진행
 양평군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양평군농업기술센터가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어린이 자연체험학습' 과정을 통해 미래 우리 농업을 소개하고, 자연을 직접 체험하는 기회도 제공했다.

어린이 자연체험학습은 지난 5월 2주간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신청접수를 받아 6월 3일부터 이달 7일까지 모두 11차례 진행됐다. 관내 372명의 어린이들이 사라져 가는 우리 농촌의 멋과 맛, 농사체험을 해본 소중한 시간이었다.

올해는 특히 농촌교육농장 4곳(청운 여물리 마음빌리지, 지평 망미리 쪽구름농원, 양서 양수리 그린토피아, 용문 삼성리 들꽃마을)과 장수마을 2개소(용문 연수1리 보릿고개마을, 강하 동오1리 간촌샘마을)에서 자연체험학습이 실시됐다.

우렁이농법 소개, 흙과의 만남(도예체험), 수확(과수·감자) 체험, 콩 재배와 화전 만들기, 나무와 한지공예, 짚공예와 토종닭, 토종벌 관찰체험 및 솟대 만들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어린이들에게 농촌생활문화와 자연을 재미있는 놀이로 체험할 수 있도록 마련하는 한편 학년에 맞는 교과 과정과 연계된 내용으로 학습효과를 증대시켰다.

학습에 참여한 한 부모는 "이번 자연체험학습을 통해 녹색의 아름다움을 우리 아이들이 몸소 체험할 수 있게 돼 뿌듯하고 가족단위 나들이 장소로도 손색이 없는 곳"이라며 어린이들의 많은 견학을 권장했다.  





출처: 2009-07-17 에코저널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양평군, 어린이 자연체험학습 과정 진행
Next DBS크루즈 바닷길로 첫 일본인관광객 강원도 찾는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