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영등포구, 과학문화거리 축제 개최
과학적 원리 이요한 시설물 설치, 다양한 체험활동 마련키로

영등포구는 문래동 문래청소년관에서 문래역1길에 이르는 500m 구간을 ‘과학문화거리’로 지정 12일 문래동 로데오 광장 일대에서 과학문화거리 선포식 및 거리과학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구는 ‘과학문화거리’에 과학적 원리를 이용한 벤치, 가로등, 시설물들을 설치해 주민들이 거리를 걸으면서 과학에 대한 상상력과 흥미를 느낄 수 있도록 조성하는 한편, 과학놀이터와 과학체험관 등을 건립해 청소년들이 학교 밖에서 다양한 체험활동을 경험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인근 문래동 첨단산업단지와 연계한 과학기술 관련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과학문화 기반도 조성해나가게 된다.

과학문화거리 선포식과 함께 개최되는 거리과학축제에는 학생들과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과학체험부스가 설치된다.

영등포구 생활과학교실과 전국과학교사동호회가 참여하는 체험 부스에는 ‘3D 입체사진’, ‘내 마음대로 조종하는 비행기(곡예비행)’, ‘내가 만든 나무 곤충’, ‘소리를 전달하는 물’, ‘물질의 상태변화와 초전도체를 이용한 자기부상’ 등 총 10개의 코너가 운영되며, 과학마술쇼 공연과 타악퍼포먼스, 인디밴드공연 및 풍선아트, 페이스페인팅, 비보이댄스 공연, 어린이국악팀 공연 등 다채로운 이벤트도 마련돼 있다.

영등포구는 지난 2005년 과학기술부와 과학문화재단로부터 과학문화도시로 선정된 후 생활과학교실 지원 확대, 과학축제 개최 등 생활과학을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해왔다.

이번에 지정된‘과학문화거리’ 일대에는 청소년수련관, 문래공원, 홈플러스 등의 공공·유통시설과 주거지역이 밀집해 있으며, 문래동 첨단산업단지와 연결돼 있어 많은 주민들이 왕래하면서 과학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키울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 출처 : (주)환경일보(2007-05-10)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영등포구, 과학문화거리 축제 개최
Next 충남도,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