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충남도, '에너지 절약 캠페인' 전개
충청남도는 11일 천안 갤러리아백화점 앞에서 에너지관리공단,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주부교실, 주부클럽 등 기관·단체 관계자와 시·군 관계공무원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범 도민 에너지절약 캠페인'을 전개했다.

오늘 행사는 에너지소비 성수기인 여름철 전력수요 증가에 대비하기 위한 것으로 행인 및 도민들을 대상으로 여름철 에너지절약 운동에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은 도에서 제작한 에너지절약 홍보물과 일상생활에서 누구나 쉽게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국민실천운동' 내용이 담긴 팜프렛을 배포하면서 에너지절약 실천에 동참할 것을 호소했다.

충남도 에너지자원담당은 "지구 온난화 영향으로 여름기온이 높아져 에어컨 사용 등 전기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나 중동지역의 정세불안과 석유수요의 증가로 고유가가 지속될 것"이라면서 "범 국민적 에너지 절약운동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협조로 고유가 시대에 대비하자"고 당부했다.

한편, 충남도는 공공기관이 에너지절약을 선도하기 위해 승용차 요일제와 각종 물자절약 등을 실천하고, 범도민적 고유가 위기인식 및 공감대 형성을 위해 에너지절약 실천운동 등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출처 : 에코저널(2007-05-11)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충주, 수질오염사고 예방대책 추진키로
Next 3대강수계법 개정안 입법예고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