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전주생명의숲, 생태축잇기 프로젝트 마련
전주생명의숲, 생태축잇기 프로젝트 마련

전북생명의숲은 전주의 생태축을 복원하고 연결하기 위한 '둘레산잇기' 행사를 연다.

이번 행사는 시의 전체적인 녹지부족의 문제를 비롯해 환경문제, 도심열섬현상 등이 꾸준히 제기됨에 따라 시의 외곽을 연결하는 녹지축의 연결 보전가능성을 확인하고 녹색고리 속에서 보호받는 시민의 모습을 그리고자 마련됐다.

이에 따라 행사에서는 전북생명의숲 관계자와, 숲해설사, 시민과 학생 교사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둘레강 중 한 코스인 회포대교∼한내보(4.5㎞)에 이르는 전주시 북쪽의 녹지구간을 탐방할 계획이다.

또한 숲해설ㆍ문화역사에 대한 이야기와 퀴즈 풀이 등을 마련해 재밌고 유익한 시간으로 만들어나갈 예정이다.

향후 전문가의 자문을 통해 전주시의 중요한 생태축으로 산림녹지인 둘레산 7코스와 하천녹지인 둘레강 3코스를 선정, 녹지를 보존하고 건강한 자연생태계를 복원해 나갈 계획이다.

전북생명의숲 관계자는 "매월 둘째주 토요일을 '둘레산·둘레강 생태축 잇기 프로젝트의 날'로 정했다"면서 "이번 행사후에도 시 생태축 10개구간에 대해 지속적인 활동으로 녹지의 중요성을 시민과 함께 체험하는 활동을 계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출처 : 에코저널 (2006-07-18)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전주생명의숲, 생태축잇기 프로젝트 마련
Next 「일본수도협회(JWWA) 제72회 총회 및 수도전 참가」 참관단 모집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