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초등학교 환경교실 운영
- 환경기초지식 이해와 수돗물 중요성 조기 습득 -

○ 울산시 상수도사업본부는 자라나는 어린이들에게 환경교실을 운영하고 있다.

○ 초등학교 환경교실 운영은 지금까지 홍보물 배포 등 일방적인 지식전달 방법을 탈피하여 미래의 주인공인 어린이를 통한 수질오염 저감, 물절약 방법 등에 대한 생활실천교육이다.

○ 주요 내용을 보면 깨끗한 수돗물 생산과정, 물절약을 위한 영상교육, 전기분해실험 등 수돗물 현장실험, 수돗물에 대한 시민의식 조사 등으로서 물과 일상생활과의 관계를 교육하게 된다.

○ 그 동안 추진실적을 보면 2002년도에 32개교 196학급 8,291명을 교육하였으며 2003년도에는 26개교 158학급 6,118명을 목표로 9월 현재 18개교 125명 4,745명을 교육하였으며 지난 17일에는 옥산초등학교 5학급 282명을 교육했다.

○ 시 관계자에 따르면 환경교실 운영으로 가정에서의 수질오염 예방 및 환경에 대한 시민의 책임과 역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 중장기적으로 수돗물에 대한 막연한 불신을 해소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 또한 2004년부터는 각종실험장비를 탑재한 이동환경 교실차량을 구입하여 현장실험과 체험분야를 확대하고 초등학생 수준에 적합한 애니매이션을 개발하여 초등학생의 흥미를 유발하여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한편 시 상수도사업본부는“환경교실 운영이 환경에 대한 기초지식 이해와 수돗물의 중요성을 조기에 습득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자료출처 : 울산광역시청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낙동강 하구생태계 개선 위한 MOU
Next 속초시, '지하수 방치공 찾기' 전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