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 전시
우수작품 및 우수 연구성과물 160여점 전시

농촌진흥청은 한국농촌공사, 한국농촌계획학회와 공동으로 ‘인간·자연·전통이 조화로운 아름다운 농촌’을 테마로 2007 농촌어메니티 환경설계 공모전 작품전시회를 10월 30일부터 31일까지 서울 양재동 aT센터에서 개최한다.

200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를 맞는 이번 공모전 작품전시회에는 대학생, 일반인, 전문가 등을 대상으로 지난 6월에서 9월까지 공모했으며 작품 중에서 우수한 작품으로 선정된 ‘농촌마을어메니티 환경설계작품’과 ‘예쁜마을 사진작품’ 및 우수 연구성과물 160여 점이 전시된다.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마을설계 작품은 강당골 강당계곡 물빛 별빛 마을(경희대), AgriPermanent(서울대), 情(한국전통문화학교), 포도향을 바람에 담다(서경대), 오계(배재대), 원님이 들려주는 원골마을 이야기(한동대) 등 농촌 마을을 대상으로 한 작품들이 다양한 접근방법으로 지속가능한 농촌어메니티자원의 관리 및 개발 모델을 제안하고 있다.

또한 예쁜마을 사진 부분에서는 마을전경, 관광명소, 전통 담장 등 지역 주민들이 스스로 가꿔오면서 자랑으로 여기는 정겹고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마을경관 사진이 전시된다.

농촌진흥청은 그동안 환경설계 공모전을 통해 산청군 남사마을, 청원군 벌낫마을, 군산 뜰아름마을 등 농촌어메니티자원을 활용한 지역모델개발 등 현장지원을 했다.

이번 공모전 우수작으로 선정된 마을 모델들 역시 지자체에서 추진하고 있는 농촌전통테마마을(농진청), 녹색농촌체험마을(농림부), 어촌체험마을(해양수산부) 등 농촌마을개발사업에 접목되도록 기술을 지원해 농어촌공간의 부가가치 창출을 위한 현장모델로 보급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행사는 농촌개발 관련 전문가들의 참여 확대로 농촌개발 기술의 교류 및 증진의 계기가 되는 한편 전문기술 인력 네트워크 구축의 장으로 농촌 어메니티개발의 활성화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품전시회와 함께 농촌의 신성장동력원으로 농촌 어메니티자원 개발을 위한 정책 및 연구전략을 모색하고 농촌 어메니티자원을 활용한 소득화 사례를 공유, 대안을 찾기 위한 목적으로 ‘미래의 신 성장동력, 농촌어메니티자원 개발’이라는 주제의 심포지엄이 개최된다.


*출처:(주)환경일보(2007-10-30)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청주시, 공중화장실 특별점검
Next '자연재해지원센터' 운영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