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환경친화경영 우수사례 보급 분위기 확산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우수한 환경경영을 통해 환경친화적 생산활동을 수행하고 산업경쟁력을 제고해 국가경제발전에 공헌한 기업, 단체, 제품 및 유공자를 포상하는 "2005 국가환경친화경영대상" 시상계획을 공고했다.

포상부문은 기업체, 단체, 제품부문에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및 산업자원부장관상과 유공자부문에 훈·포장, 대통령·국무총리·산업자원부장관표창(예정) 등 4개 부문이다.

특히, 이번 포상에는 환경보존과 안전을 지향하고 ""환경과 경제의 상생""에 기여한 공공기관 또는 시민단체에 지속가능발전상을 신설해 수여할 예정되며, 또한, 제품 제조공정에서 폐기까지의 전과정에서 환경친화성이 고려된 제품을 대상으로 제품상을 추가로 신설했다.

우수기업, 단체, 제품 및 유공자에 대한 포상은 6월초 개최되는 제2회 환경경영촉진대회시 수여되며, 이 대회에서는 정부포상 수여뿐 아니라 ①우수사례 발표 ②환경경영 관련 세미나 등 부대행사도 동시에 개최될 예정이다.

기술표준원 강혜정 생물환경표준과장은 "이번 포상을 계기로 기업으로 하여금 국제적으로 요구되는 환경경영시스템을 갖춰 국내외적인 환경규제에 적극 대응할 수 있는 효과를 거둘 것"이라면서 "아울러 환경친화경영 우수사례 보급을 통한 국내산업의 국제경쟁력 강화와 산업계의 환경친화경영 분위기 확산 및 우수 환경친화경영 관련기업과 유공자 등에 대한 사기를 진작시킬 것"이라고 기대했다.

한편, 행사 관련 세부사항 및 포상신청서 양식은 기술표준원 인터넷 홈페이지 (www.ats.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신청서는 25일까지 우편 또는 직접 방문(기술표준원 생물환경표준과)해 접수하면 된다.

자료출처 : 환경방송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환경친화경영 우수사례 보급 분위기 확산
Next 오늘의 정부 주요행사(2.4)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