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세계문화유산 공모전 ‘개최’
문화재청, 사진 및 답사기 두 분야서 모집

문화재청(청장 유홍준)은 한국의 세계유산을 대상으로 ‘2007년 세계문화유산 사진 및 답사기 공모전’(www.cha.go.kr/contest)을 오는 5월 20일까지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한국의 세계유산으로 등재돼 있는 7건의 세계문화유산(석굴암·불국사·수원화성 등), 3건의 세계무형유산(종묘제례 및 종묘제례악, 강릉단오제 등), 4건의 세계기록유산(훈민정음·조선왕조실록 등)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높이고 유네스코에서 6월 중 결정 예정인 제주 화산섬, 용암 동굴, 고려대장경판, 그리고 조선왕조 의궤 등의 세계유산 등재 염원을 국민과 함께하기 위해 기획됐다.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한 이번 공모전은 세계유산의 중요성을 알리고 우리 문화재에 대한 국민의 사랑과 관심을 고취시키고자 세계문화유산 사진부문, 답사기 부문 등 2개 분야로 나눠 공모전을 진행키로 했으며 주제는 ‘한국의 세계유산’으로 한정돼 있다.

아울러 문화재청은 근대문화유산을 소재로 덕수궁 등지에서 직접 누리꾼들이 참여하는 사진 대회와 당선작을 대상으로 하는 사진 전시회 개최 등 다양한 행사와 볼거리를 준비했다.

한편 문화재청 관계자는 “앞으로는 1년에 두 번씩 테마가 있는 사진 및 답사기 공모전을 개최할 예정이며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 디지털카메라 등 다양한 부상을 시상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출처 : (주)환경일보(2007-04-23)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행사
Category Korea
Sources 국가환경산업기술정보시스템(KONETIC)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강남구 '재활용품 분리수거 경진대회' 개최
Next 세계문화유산 공모전 ‘개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