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진도군, 친환경축산 적극 추진
진도군이 오는 2012년까지 전체 축산물 생산량의 50%를 친환경축산물로 전환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친환경 축산 5개년 종합계획'을 수립, 추진키로 했다.
이는 최근 한미 FTA 타결에 따른 수입개방과 축산물의 안정성을 요구하는 소비성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응하기 위한 것이라고 진도군은 밝혔다.
5개년 종합 계획에는 가축사육환경의 획기적 개선과 쾌적한 축산환경 조성, 친환경축산물의 생산 확대 등이 제시됐다. 특히 축산업 실태를 분석하고 축산업의 장기 전망을 비롯해 진도군 친환경축산이 나아갈 중장기 비전과 추진방향, 사업계획, 사업비 투자 분야 등도 제시됐다.
박연수 진도군수는 "자유무역협정 등으로 농업시장 개방이 되었지만 친환경을 아이템으로 대비한다면 충분히 경쟁력이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단계별로 살펴보면 ▲1단계 농가교육, 사육환경개선 ▲2단계 생산기반 확대 ▲3단계 친환경축산농가 확대 ▲4단계 전염병예방 및 위생관리 ▲5단계 틈새축산 육성 ▲6단계 축산물브랜드 육성이다.
이를 위해 군은 6개 분야 22개 사업에 150여억원을 투입할 계획이다. 목표 연도인 오는 2012년에 진도군 축산물의 50%를 친환경 축산물로 생산하고 가축분뇨의 자원화율도 70%로 올린다는 계획이다.
출처:2007-07-22 에코저널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지속가능 생산 및 소비 국제동향 세미나 개최
Next [한국대기환경공학회] 2003년도 추계학술대회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