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산촌생태마을 2013년까지 62개마을 조성

  강원도는 도내 풍부한 산림자원을 소득원으로 개발하고 산촌의 생활환경을 개선하여 살기좋은 마을로 조성하기 위한 산촌생태마을 조성사업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금년도에 조성중인 마을은 춘천 부귀리, 원주 둔둔2리 등 6개마을로 이들 마을은 환경친화적이며 산촌다움을 잃지않는 방향으로 추진하게 되는데 마을별 특성을 살려 산촌문화 및 녹색휴양자원과 연계한 관광 및 체류형 숲속의 집 등을 설치하며, 1사1촌 자매결연으로 도·농간 교류를 확대하면서 산촌마을 홍보를 비롯해 각종 농·임산물 직거래를 위한 마을홈페이지도 구축할 예정이다.

  한편‘08년도에는 춘천 고성2리, 홍천 검산2리 등 7개마을을 대상으로 추진할 예정이며 향후 2013년까지 도내 62개 마을의 산촌생태마을을 조성할 계획으로 있다.

  산촌생태마을은 산림청의 공모사업으로 추진되는데 지금까지 우리도가 가장많이 선정되었으며(전국 204개소중 강원 42개소 21%) 선정된 마을에는 3년간 10~16억의 사업비가 지원된다.

  이외에도 도는 근래「한미 FTA」체결 등으로 어려움에 처한 도내 산촌마을 활성화 및 산촌주민 소득증대를 위해 마을주변 국유림 331㏊을 산채재배 등 산촌소득 사업에 활용할 수 있도록 도내 지방산림청에 협조를 요청한 바 있다.

 

출처:2007-07-20 환경법률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Sources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원자력공모전 시각디자인 입상작품' 순회 전시
Next 영주시, 야생동물 보호행사 가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