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Korean News

기후변화 News 상세보기
Title [산림청] 목조 아파트 실현을 위한 민·관 협업 시작!

 

목조 아파트 실현을 위한 민·관 협업 시작!

-국립산림과학원, LH 목조 아파트 실현을 위한 공동 실무협의회 개최-

 

  산림청 국립산림과학원(원장 배재수)은 LH(한국토지주택공사) 목조아파트 실현을 위한 국립산림과학원-LH 토지주택연구원 공동 실무협의회를 4월 11일(목), 국립산림과학원 산림생명자원연구부 종합연구동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LH 토지주택연구원에서는 ‘탄소중립 단지 구현을 위한 LH 아파트 목조화 방안 기획 연구(’24.01~’24.10)’를 추진 중에 있으며, 이에 목조건축 관련 연구개발을 활발히 추진하고 있는 국립산림과학원 등 전문가 집단을 대상으로 사업화, 구조설계, 에너지·설비, 층간소음·공업화 등 각 분야에 대해 기술·제도적 세부사항의 자문 요청 및 협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날 실무협의회에서 국립산림과학원은 국가 탄소중립 실현 및 국민 삶의질 향상을 위해 목조 등 친환경 건축물의 확대는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시대적 흐름임을 강조하고, 목조아파트 실현과 관련한 우리나라 목조건축의 수준 및 기술·제도 현황에 대해 소개하였다. 특히 양 기관의 건축, 목재 분야 전문가 1:1 매칭을 통해 심도있는 논의가 이루어졌으며, 향후 지속적 협업을 약속하였다.

 

  국립산림과학원 목재공학연구과 이상민 과장은 “목조 아파트 건립의 마지막 걸림돌로 여겨지던 주택법 시행령의 층간소음 규제가 완화될 것으로 예상되는 현 시점에서 이루어진 시의적절한 협업을 환영한다.”며, “국립산림과학원에서는 앞으로도 목조 아파트 실현을 위한 민·관 협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담당 부서

임산자원이용연구부

책임자

과  장

이상민

(02-961-2721)

 

목재공학연구과

담당자

연구사

이상준

(02-961-2725)

File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내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Korea)
Sources 산림청
기후변화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산림청] 우리나라 참나무류 나무무게표 개발 착수
Next [환경부] 세계 최고의 환경기술을 찾습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