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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책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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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목 [GTonline] 유럽의 선박 온실가스 배출 감축 정책
일자 : 2019-06-04
관련 URL : www.maritime-executive.com/magazine/greening-the-world-s-blue-highways

해운 산업은 온실가스 감축이 필요한 주요 산업 중 하나이다. 청정 운송에 관한 국제 협의회의 (the International Council on Clean Transportation) 보고서에 따르면 2013년에서 2015년 사이에 해운 산업에서의 CO2 배출량은 9.1억 톤에서 9.32억 톤으로 증가하였다.
더욱이, 선박의 연료 효율은 평균적으로 향상되었지만, 선박이 이전보다 더 멀리, 더 빨리 그리고 더 자주 이동하면서 더 많은 연료를 소모하게 되었고, 결과적으로 더 많은 이산화탄소를 배출하게 되었다.
2015년부터 본격적으로 노르웨이 정부는 모든 새로운 여객선들이 배기가스 감축 또는 무배출 기술을 설치하도록 요구하기 시작하였으며, 유럽연합 (EU)은 친환경 여객선 프로젝트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는데, 그 대표적인 예로 세계에서 가장 큰 배터리를 사용하여 온실가스를 전혀 배출하지 않는 100% 전기추진 여객선 개발 프로젝트인 덴마크의 “e-Ferry” 프로젝트가 있다.


출처 : GT online
(https://www.gtonline.or.kr/kor/gtbase/all/data/policy/dataView.do?cPage=1&sch_gtbase_cd=&sch_national_cd=&sch_tech_1st_gbn_cd=&sch_tech_2nd_gbn_cd=&searchField=&keyword=&data_sid=23367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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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GT (Global Tech) 온라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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