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내용 바로가기

국가기후기술정보시스템 CTis

상세검색
상세검색

기간

메뉴얼

파트너 기관

  • ctis
  • CTis 소개
  • 파트너 기관

CTCN

 

기후기술센터 및 네트워크 (CTCN)은 세 가지 주요 서비스를 통해 개도국 요청에 따른 기술이전 및 확산을 지원합니다. 첫째, 기술지원, 둘째, 역량배양, 셋째, 글로벌 네트워크의 확산입니다. 센터는 UNFCCC하 기술메커니즘의 이행기구로서 UN Environment와 UNIDO에 의해 관리되고 전세계 400여개에 이르는 네트워크 기관들의 협력 하에 운영되고 있습니다.

 

ctcn

 

한국산업기술진흥원 (기술은행)

 

기술은행(NTB)은 정부R&D 연구성과물인 기술정보 20만여건이 등록된 기술이전정보 통합시스템으로 기술정보, 특허정보, 과제정보, 연구자 이력정보 등 통합정보 제공으로 기술사업화 유망기술 발굴이 용이하며, 기술을 찾는 모든 국민이 활용할 수 있는 사이트. 특히, 수요자 맞춤형 정보 검색과 수요자가 원하는 형태로 기술별 검색이 가능하여, 보다 손쉽게 기술을 검토 / 활용할 수 있습니다.

 

NTB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해외환경통합정보망)

 

해외환경통합정보망(EISHUB)는 환경부 산하기관인 한국환경산업기술원(KEITI)에서 운영중인 해외환경정보 종합포털입니다. EISHUB에서는 약 80여개 국가의 환경산업 및 규제동향을 제공함과 동시에 해외입찰정보, 해외오퍼정보 등 시장 연계형 정보를 국내기업에 제공하여 해외진출을 돕고 있습니다.

 

EISHUB

 

해외 인프라 수주·투자 지원센터

 

해외 인프라 수주·투자 지원센터(KoCC)는 정부의 「해외건설·플랜트 수주 선진화 방안(’13.8월)」에 따라 8개 기관의 협약*으로 설립되었으며, 우리 기업의 해외인프라 시장 진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해외사업 정보제공, 금융컨설팅 및 사업·금융자문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 한국수출입은행, 한국무역보험공사, KDB 산업은행, 건설공제조합, 해외건설협회, 한국플랜트산업협회, 한국조선해양플랜트협회, 서울보증보험

kocc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