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lobal Trends

Global NEWS 상세보기
Title [주요 동향] 독일 연방정부와 주정부, 에너지 전환 가속화

연방정부와 주정부는 에너지 전환의 주요 과제에 대해 긴밀히 협력하고 추가 이행 관련 공동결정을 통과시켰다고 밝혔다. 이번 결의안은 에너지 및 기후 정책 목표 달성에서 발생하는 주요 과제를 해결하고, 이를 극복하기 위한 광범위한 조치이다. 또한 코로나 19로 인한 경기 침체에 대비하여, 에너지 정책 조치를 통해 경제 회복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결의안의 주요 내용은 전기 가격을 낮추고, 재생에너지와 필요한 전력망을 확충하고 전기 공급의 보안을 강화하는 것이다. 또한 에너지 공급에서 섹터 커플링 및 수소의 역할에 대한 프레임워크 조건을 조정하는 것에 중점을 두고 있다. 연방 및 주정부는 2030년까지 총 전력 소비에서 재생에너지 비중을 65% 목표로 하고 있으나 디지털화 등으로 새로운 전력 수요가 예상된다. 따라서 이러한 전력 요구에 대한 추가 고려가 필요하므로 전력 수요의 개발을 모니터링할 계획이다. 그리고 재생에너지 확대를 위해 해상 풍력의 확대와 함께 시민과 지방자치 단체의 참여 확대를 포함하고 있다. 또한 대형 PV 시스템의 가능성 확인 및 친환경 바이오 매스 식물 및 개발을 확대할 계획이다. 

출처 : https://www.bmwi.de/Redaktion/DE/Pressemitteilungen/2020/20200618-altmaier-bund-und-laender-senden-gemeinsames-starkes-signal-fuer-den-erfolg-der-energiewende.html

View Original URL View Original
국외 정책동향
Category Policy trends
File
Sources 독일 연방경제에너지부 (BMWi)
Global NEWS 이전글 다음글
Prev 2018 에너콘(ENERCON 2018 : 제 2회 에너지 경제에 관한 국제 컨퍼런스)
Next 2018년도 제 3회 국제 에너지 및 환경 정상회담
TOP